본문 바로가기
백신 정보

광견병 백신 예방접종 (백신 종류, 래비신, 래비스)

2023. 6. 29.

광견병 백신이란?

 

강아지들이 맞아야 할 백신 중 하나는 광견병 백신입니다. 광견병 백신은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없으며, 처방전이 필요합니다. 이는 광견병이 개와 사람 모두에게 치명적인 질병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.

 

광견병이란?

 

광견병은 특정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감지되는 증상은 흔들거림, 목 통증, 과다한 타액 분비 등이 있습니다. 또한, 경우에 따라 안면 근육 경련과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증상들은 강아지의 건강 상태가 점차 악화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광견병은 강아지가 놓치지 않고 계속 물고 있는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. 이러한 행동은 질병으로 인한 신경계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, 사람들과 다른 동물에 대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 

따라서, 광견병 예방을 위해서는 광견병 백신을 규칙적으로 접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 백신은 동물 병원이나 수의사의 처방에 따라 맞아야 하며, 이를 통해 강아지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. 주인으로서는 강아지의 예방 접종 일정을 준수하고, 광견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광견병 백신 종류 ★

 

래비신: 래비신은 Boehringer Ingelheim Korea에서 제조하는 광견병 백신입니다. 이 백신은 불활화된 광견병 바이러스 (G52 strain)을 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. 래비신은 개, 고양이, 소의 광견병 예방에 사용됩니다. 이 백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oehringer Ingelheim Korea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노비박 래비스: 노비박 래비스(Nobivac Rabies)는 MSD Animal Health 대한민국에서 제조하는 광견병 백신입니다. 이 백신은 개와 고양이 전용의 불활화 광견병 예방 백신으로, MSD Animal Health 대한민국의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광견병 예방법은 무엇인가요?

 

광견병은 감염된 동물의 타액에 의해 전파되는 바이러스 성 질병입니다. 광견병 예방의 가장 중요한 방법은 예방접종입니다. 광견병 예방주사는 3개월령 이상 된 동물에게 접종합니다. 또한, 가축이 야생동물 (너구리)과 접촉하지 않도록 잘 묶어 키우고, 야생동물이 출현하는 지역에서는 울타리 등 접근방지 시설을 설치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사람의 경우, 감염된 동물에 물렸을 경우, 물린 즉시 그 상처부위를 수압이 강한 물로 씻은 후 비눗물로 깨끗이 닦고 상처 부위를 알코올 등으로 소독을 합니다. 공수병 감염의 위험이 높은 수의사, 도축업자 및 동물 취급자, 광견병 바이러스를 취급하는 실험실 연구원, 휴전선 접경 지역 군인, 야생동물 구호단체 회원, 광견병 방역사업 담당 공무원 및 관련 업무 종사자, 적절한 의료시설이 없고 광견병의 발생이 높은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사람 등은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.

 

광견병 예방접종 비용

 

강아지 광견병 백신의 가격은 동물병원마다 다르지만, 일반적으로 2~3만원 정도입니다. 그러나, 4월과 10월 중 동물등록을 한 강아지에 한해, 광견병 예방접종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받을 경우 3천원~5천원에 접종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유용한 반려 정보

 

강아지 아이스크림 먹어도 되나요?

강아지 아이스크림 먹어도 되나요? 강아지가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시다면,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아이스크림에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성분이 들

dogfoodking.tistory.com

 

강아지가 사람 영양제를 먹어도 되나요?

강아지가 사람 영양제를 먹어도 되나요? 마음씨 착한 주인님들은 종종 자신의 강아지에게 사람 영양제를 주고 싶어할 때가 있습니다. 그러나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사람 영양제를 급여하는 것

dogfoodking.tistory.com

 

강아지가 우유를 먹어도 되나요? 우유 급여 시 주의할 점

강아지에게 우유를 주는 것, 안전한 일인가요?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우유를 주는 것이 귀엽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러나 강아지에게 우유를 주는 것은 소화장애의 위

dogfoodking.tistory.com

반응형

댓글